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베트남 여행 대중교통,비행기에서 자전거까지

by 월드스마일 2023. 3. 24.

베트남 대중교통 | 2023년 이동 방법과 상세설명

 

거의 1억 명의 인구를 가진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 중 하나인 베트남은 여러분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탐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비행에서부터 기차, 버스, 자동차, 그리고 자전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비행은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오토바이를 운전하는 것은 베트남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멋진 풍경과 번잡한 도시들과 친밀하고 개인적으로 가까워질 수 있는 가장 편리하고 신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베트남의 교통 수단

비행기 – 베트남은 국내선 네트워크가 잘 되어 있으며, 여러 항공사가 도시와 성 간에 정기적이고 빈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차 – 사이공에서 하노이까지 연결되는 기차 네트워크
  • 버스 버스 여행은 대부분의 주요 마을과 도시를 연결해 줍니다. 버스로 베트남을 여행할 수 있는 것이 대중적이고 저렴한 방법입니다.
  • 코치(Coaches) – 베트남의 주요 도시 사이를 편안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장거리 코치가 많이 있습니다.
  • 모터바이크 – 모터바이크 여행은 다른 교통수단으로 여행하는 것보다 베트남을 더 많이 보고 여행하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 자동차 – 개인 운전자와 함께 렌터카를 베트남의 대부분의 대도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택시 – 대부분의 도시 지역에서는 미터기 택시나 개인 렌트 택시를 탈 수 있습니다.어느 택시든 요금 협상을 해야 합니다.
  • 보트 – 보트로 여행하는 것은 메콩 삼각주를 따라 마을을 발견하고 푸꾸옥 하롱베이와 같은 목적지에 있는 섬들 사이를 건너뛸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 도보 – 도보 여행은 작은 마을을 탐험하고 현지인을 알아가는 좋은 방법이며, 도시 주변을 걷는 것은 강렬한 광경, 소리, 냄새로 인해 신나는 일이 펼쳐 질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비행기(항공) – 장거리용으로 최적

Bamboo Airlines // VNA사진

항공 여행은 중국, 일본, 캄보디아와 같은 인근 국가에서 베트남으로 가는 국제선뿐만 아니라 더 긴 도시간 여행에도 사용됩니다.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까지 매일 여러 번 운항하는 베트남 내 거의 모든 곳으로 가는 항공편을 예약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많은 외국인들과 현지인들은 주말 휴가를 위해 항공 여행을 이용합니다.

최고의 베트남 항공권 예매 사이트

베트남 항공 – 정부 소유의 유일한 항공사로서 베트남 항공편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항공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베트 제트 항공 – 베트 제트기는 베트남 최초의 저가 항공사로 베트남과 인근 국가 모두에서 가장 저렴한 항공편을 제공합니다.

Jetsar Pacific – Jetstar는 호주 최대 항공사 중 하나인 Qantas의 자회사로 베트남에서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Bamboo Airlines – 국내 저가 항공편을 제공하는 민간 항공사입니다.

베트남 항공권 가격

비행기로 국내 여행을 하는 것은 대부분의 노선이 편도 $25 에 불과하므로  비용적으로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베트남 비행기 규칙, 에티켓, 팁

그러나 항공 여행 규칙은 세계 다른 곳과 다르지 않지만, 국제 여행지에서 베트남으로 입국할 때 국경 경비를 통과하기 위해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할 것에 대비해야 합니다.

베트남 기차로 이동 – 전망 좋은 교통편

하노이 호앙까우 호수 위를 달리는 캣린하동 지하철 열차 //하노이타임 사진

기차 여행은 하노이, 호찌민, 다낭과 같은 주요 지점과 판티에, 닌빈과 같은 작은 관광 도시 사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차 여행은 베트남에서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있는 저렴하고 실행 가능한 옵션입니다..

현재 전국에 약 3,000km의 철도 선로가 있으며, 통일고속열차는 사이공역과 하노이역 사이를 매일 운행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열차는 대체로 안정적이고 편안하다.좌석은 2×2의 대형으로 가운데 테이블이 있으며, 한 방에 4~6개의 2층 침대가 있는 침실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침대열차는 매우 편안하고 경험할 가치가 있습니다.

베트남 최고의 기차표 예매 사이트

Bao Lau – 좌석 및 침대 침대 이용 가능 여부를 자세히 설명하는 효율적인 웹 사이트입니다.Bao Lau는 티켓 한 장당 4만 달러(2)의 수수료를 받는 국제 카드도 받습니다.e-티켓이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DSVN – 국내 노선 기차표 공식 예매 사이트.승차권은 결제 게이트웨이, 전자지갑, 은행 앱을 통해 구입하거나 온라인으로 예약하여 기차역에서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2go.Asia – 모든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적인 업체로서 12go는 베트남의 여러 기차 여행 서비스에 대해 가격 비교 및 온라인 티켓을 제공합니다.

베트남 기차표 가격

장거리 기차 여행은 비행기 여행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들지만, 기차에서 며칠을 보낸 경험은 잊을 수 없습니다.

호찌민-하노이행 기차표는 열차의 종류와 공급자에 따라 최대 80달러입니다.

하노이에서 사파까지 가는 짧은 여정의 야간 기차표는 약 15달러에서 30달러입니다.

베트남 열차 규칙, 에티켓 및 팁

– 기내에서는 식사와 음료가 허용되며 기내에서는 항상 식사를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식사를 직접 가져가는 것이 관례입니다.

- 열차 내에서는 금연입니다.

– 인기 있는 노선과 시간은 매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기차표를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전철을 갈아탈 때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 소지품에 주의하십시오.

베트남 버스 및 장거리 버스 교통 – 시티 호핑에 적합

벤탄시장 근처 버스정류장 // StreetVJ / Shutterstock 촬영

베트남을 돌아다니는 또 다른 인기 있는 방법은 버스를 타는 것입니다.

고속도로, 전국 버스 서비스 및 여러 개인 버스 서비스가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에어컨이 설치된 버스로 이동하는 것은 비교적 빨리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있는 비교적 편안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버스나 서비스의 품질은 회사나 노선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사이공과 같은 대도시를 여행하기 위해 시내버스를 타는 것은 복잡한 버스 시간표, 버스 정류장 위치, 그리고 에어컨 부족이 불쾌감을 주는 요인으로 추천되지 않는다.그 도시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택시를 타는 것이 훨씬 쉽다.

하노이, 호찌민 등 주요 도시에서 오픈투어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오픈 투어는 안전한 거리에서 교통 혼잡을 즐기고 싶은 대부분의 여행자에게 놀라운 경험입니다.

베트남 최고의 버스 회사

Hoang Long Bus – 이 회사는 하노이, Hue, Danang을 오가는 여러 버스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inh Cafe Bus: 호치민시, 캄보디아, 라오스 간 다수의 노선을 운행합니다.

Phuong Trang FUTA 버스 – 이 회사는 호찌민 시와 메콩 삼각주 목적지 사이의 여러 노선을 운행합니다.

Mai Linh Bus – 이 회사는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버스 회사입니다.

베트남 버스 티켓 가격

베트남 버스 여행은 저렴하지만 초장거리에는 추천하지 않는다.

호찌민에서 나트랑(435km)까지 가는 침대형 버스와 같은 짧은 노선의 가격은 약 20달러이다.

하노이에서 사파까지(315km) 서비스는 15달러입니다.

베트남 버스 에티켓 & 팁

베트남에서는 버스를 타고 여행할 때 에티켓과 풍습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야간 버스 탑승 시 신발을 벗고 목소리를 최소한으로 유지하십시오.

– 버스에서 도난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탑승 시 항상 개인 소지품을 휴대하십시오.

- 버스 기사에게 돈을 지불하거나 버스 안에서 물건을 사야 할 경우에 대비하여 잔돈이나 동전을 수중에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 버스에서 내려야 할 경우 운전자에게 미리 알리고 소지품을 모두 챙겨야 합니다.

- 베트남에서는 버스 안에서, 특히 운전기사와 함께 술을 마시는 것이 불법이라는 점도 중요합니다.

베트남 오토바이 여행 – 간단히 설명

베트남어로 'xe mai'라고 불리는 오토바이가 전국에 있습니다.// 사진: kikujungboy CC/Shuttertstock

베트남어로 'xe mai'로 알려진 오토바이는 이 나라 전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고속도로나 빠른 도로에서 타는 것은 안전하지 않으며, 마을이나 도시 주변의 짧은 거리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사람들은 특히 시골 지역에서 개인 교통수단을 위해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자주 이용합니다.

베트남 최고의 오토바이 대여(렌탈) 회사

RentABIKE – 하노이, 다낭, 호치민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장기 대여를 전문으로 하는 확립된 오토바이 회사입니다.

Tigit Motorbikes – HCM, Danang, 하노이, Dalat에 사무실이 있는 Tigit은 도시 간 간단한 픽업 및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베트남 오토바이 렌트(대여) 가격

베트남에서 오토바이를 대여하는 데 드는 비용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약 5달러에서 20달러이며, 자전거의 종류와 대여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더 비싼 오토바이를 구입할 수 있고 가격도 협상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퐁냐를 여행 // Photo By Vietnam Is Awesome

베트남 오토바이 규칙, 에티켓 및 팁

– 베트남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하려면 베트남 또는 국제 운전 허가증이 필요하지만, 법 적용이 항상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 오른쪽을 타고 왼쪽을 추월하기도 합니다. - 가끔 자주? 깨지는 또 다른 교통위반 입니다.

– 주행 시 항상 주변의 다른 탑승자를 주의하세요.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편도 도로를 잘못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창의적인 운전 스타일에 주의하세요.

– 헬멧은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필수입니다.

– 자동차 및 오토바이 운전자는 자신의 존재를 다른 도로 사용자에게 알리기 위해 경적을 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이것은 서구 운전자에게는  규범에 따른 문화적 충격일 수 있지만 안전을 위한 것일 뿐 개인적인 감정은 없습니다(한국 문화와 비슷함).

베트남 주유소– 셀프 서비스 불가

베트남에서 처음 충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팁으로, 당신 스스로 기름을 넣거나 서비스에 대한 팁을 주면 될것이라고  기대하면 안됩니다.

베트남에서 휘발유를 넣을 때, 간단히 오토바이 주유기를 열고, 종업원에게 필요한 휘발유의 양(일반적으로 50,000 VND  가득 찬 탱크의 경우 2.5달러)을 알려주면 종업원이 와서 넣어 줍니다.

베트남 택시

Vinasun taxi // 신과 함께 촬영 / Shutterstock

택시는 또한 인기가 있고 전국 곳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택시 요금은 보통 이동 거리에 따라 결정됩니다.택시는 일부 도시간 여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장거리 버스보다 더 비쌉니다.베트남에서 택시는 자동차와 오토바이(오토바이 모양으로 된 택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최고의 베트남 택시 예약 사이트

택시는 자동차와 오토바이 모두 앱에서 쉽게 예약할 수 있다.여기 가장 인기 있는 서비스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랩 – 그랩은 현대 기술을 사용하여 일반 택시보다 훨씬 저렴한 요금과 음식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 및 자가용 예약 서비스입니다.

Taxi Mai Linh – 베트남에서 유명하고 인기 있는 택시 회사.

Gojek – Gojek은 최근 베트남에 진출한 인도네시아계 기업입니다.오토바이 택시 서비스이지만 음식 배달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공항 택시 – 베트남의 모든 공항에서 안정적인 택시 서비스가 운영됩니다.도착하자마자 아무 택시 데스크에 가서 택시비를 선불로 지불하세요.

베트남 오토바이와 자동차 택시 가격

자동차와 오토바이 택시의 가격은 택시의 종류, 주행 거리,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일반적으로, 자동차 한 대당 0.50달러, 오토바이 한 대당 0.25달러를 지불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베트남에서는 자동차로 이동해야 하나요, 아니면 오토바이 택시로 이동해야 하나요?

그건 당신과 당신 그룹에 누가 있는가에 달렸어요.일반적으로 차로 가는 것이 더 편안하고, 안전합니다.반면에.만약 당신이 모험 여행자라면, 당신은 아마도 오토바이를 타고 베트남 거리 분위기와 친밀하고 개인적인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베트남 택시 규칙, 에티켓 및 팁

– 운전자가 항상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가격에 동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또는 Grab과 같은 앱을 사용하여 택시를 예약합니다. 고정 요금으로 더 많은 혜택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계획이 변경되었음을 운전자에게 알려야 할 경우 베트남어로 변경하십시오.영어는 택시 기사들에게 널리 사용되어 있지않습니다.

베트남을 돌아다니는 또 다른 방법들

베트남에서는 이러한 교통수단 외에도 당신이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새로운 이동수단이 있습니다.

사이클로

옛 역사마을 거리 라이프 관광 택시 자전거 // 사진@oOhyperblaster / Shutterstock

베트남에서는 오토바이 택시가 인기가 있지만, 새로운 버전도 있습니다.여기에는 자전거 택시, 푸스푸스, 사이클로 등이 포함됩니다.

길거리에서 한 명을 부르고 가격을 협상하세요(짧은 투어에 약 2달러).이곳은 특히 호이안의 문화타운이 재미있고 흥미롭습니다.

보트

베트남 사이공 호찌민시 인근 메콩 삼각주 관광객을 위한 보트 투어 //사진 요첸 넷츠커 / 셔터스톡

보트 여행 또한 선택 사항이며, 메콩 강이나 다른 작은 강을 따라 여행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또한 개인 투어나 낚시 여행을 위해 당일 여행사와 해안 지역 주민들로부터 보트를 빌릴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의 미래

베트남은 관광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개발도상국으로서 현재 주요 항로에 걸쳐 인프라 구축 및 개선 프로젝트가 크게 붐을 이루고 있습니다.그 결과, 그 어느 때보다도 육지, 해상, 항공을 단독으로 또는 관광 사업자를 통해 여행하는 것이 쉬워졌습니다.

 

베트남 대중교통에 대한 제 블로그를 재미있게 읽으셨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곳을 여행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베트남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통 수단에 대한 제 통찰력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노련한 여행자이든 초심자이든 새로운 나라를 탐험하는 것은 항상 모험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현지 문화와 삶의 방식에 완전히 몰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시간을 내어 제 블로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신만의 모험을 시작하고 베트남이 제공하는 모든 경이로움을 경험하는 데 영감을 주셨기를 바랍니다.

안전한 여행!